| 묵상나눔터 | 정기구독신청 |

만유의 창조주이신 예수님

본문의 중심내용

만유를 창조하신 예수님의 말씀 앞에 바람과 바다가 순종하고, 어둠의 권세들도 떠나갑니다. 예수님의 신성과 왕권이 드러나자 하나님 나라 질서가 바로 세워집니다.


[ 마태복음 8:23 - 8:34 ] (찬송413장)

23배에 오르시매 제자들이 따랐더니 24바다에 큰 놀이 일어나 배가 물결에 덮이게 되었으되 예수께서는 주무시는지라 25그 제자들이 나아와 깨우며 이르되 주여 구원하소서 우리가 죽겠나이다 26예수께서 이르시되 어찌하여 무서워하느냐 믿음이 작은 자들아 하시고 곧 일어나사 바람과 바다를 꾸짖으시니 아주 잔잔하게 되거늘 27그 사람들이 놀랍게 여겨 이르되 이이가 어떠한 사람이기에 바람과 바다도 순종하는가 하더라

28또 예수께서 건너편 가다라 지방에 가시매 귀신 들린 자 둘이 무덤 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나니 그들은 몹시 사나워 아무도 그 길로 지나갈 수 없을 지경이더라 29이에 그들이 소리 질러 이르되 하나님의 아들이여 우리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때가 이르기 전에 우리를 괴롭게 하려고 여기 오셨나이까 하더니 30마침 멀리서 많은 돼지 떼가 먹고 있는지라 31귀신들이 예수께 간구하여 이르되 만일 우리를 쫓아 내시려면 돼지 떼에 들여 보내 주소서 하니 32그들에게 가라 하시니 귀신들이 나와서 돼지에게로 들어가는지라 온 떼가 비탈로 내리달아 바다에 들어가서 물에서 몰사하거늘 33치던 자들이 달아나 시내에 들어가 이 모든 일과 귀신 들린 자의 일을 고하니 34온 시내가 예수를 만나려고 나가서 보고 그 지방에서 떠나시기를 간구하더라

하나님은 어떤 분입니까?

23-27절 예수님은 태초에 만물을 창조하시던 그 말씀이셨습니다. 흑암과 혼돈과 공허뿐이던 창조의 그 날처럼 어두운 밤바다의 큰 물결은 혼돈 그 자체였지만, 예수님이 말씀하시자 질서를 되찾고 즉시 잔잔해졌습니다. 예수님을 통하여 이제 새 창조가 있게 될 것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그 순간 함께하는 제자들도 예수님의 능력에 놀라워합니다. 단순히 놀라워하는 것을 넘어서 믿음 없음을 인정하고 순복하는 고백을 드리는 것이 참 제자의 반응일 것입니다.

내게주시는교훈은무엇입니까?

25-27절 말씀 한마디로 바다를 잔잔케 하신 예수님은 제자들이 그간 알고 믿고 따르던 그분이 아니었습니다. 그들에게 예수님은 함께하면 할수록, 경험하면 할수록 더 새롭게 다가오시는 분이었을 것입니다. 우리의 무지와 불신에서 나오는 놀라움이 아니라, 우리의 작은 믿음과 제한된 지식과 기대를 넘어서 일하시는 예수님으로 인한 놀라움이 가득한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시다.

28-32절 귀신은 사람이 사람답게 살 수 없도록 통제하고 조종합니다. 참 생명의 관계를 누리지 못하게 하고 죽음의 그림자 가운데 소외와 단절로 가두어 버립니다. 돼지를 몰살시키며 사회적 혼란까지 일으킵니다. 그런 귀신도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이라는 정확한 지식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에게 주권을 내어드리고 믿음과 순종의 삶으로 이어지는 지식이 아니기에 아무 의미도 능력도 없는 믿음이자 고백일 뿐입니다. 삶으로 이어지지 않는 앎도 이와 같습니다.

33-34절 귀신 들린 이들을 해방하시는 구원의 사건 앞에서 이기적인 사람들은 자신의 손익을 계산합니다. 손해가 될 것을 알아차리고는 오히려 예수님을 밀어냅니다. 자기만 위하고, 자기중심으로 살아가는 사람은 하나님 나라가 임하는 것과는 상관없이 자신만의 성에 머뭅니다. 실은 자신이라는 신을 섬기고 있는 것입니다. 자기 유익만 목적인 삶을 내려놓고 주변을 살필 때, 자기 자신을 부인할 때, 비로소 예수님을 창조주로, 구세주로, 왕으로 합당하게 섬길 수 있습니다.

기도
공동체-만유를 창조하신 예수님의 권능의 말씀을 순종으로 받는 우리가 되게 하소서.
열방-미국의 복음주의 신자들이 성육신과 성령에 대해 잘못 이해하는 등 비성경적인 믿음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이 기독교의 핵심 진리를 바르게 배워 올바른 구원 신앙을 가지도록

SWIM 후원하기
예금주 : 세계인터넷선교협의회
우리은행 : 1006-980-321700
하나은행 : 573-910004-21105
국민은행 : 387201-01-088376
정기후원 일시후원
본 메일은 SWIM 메일 수신에 동의하신 분에게만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메일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www.swim.org에 접속, QTLife>QT신청하기>메일그만받기(바로가기)에서 직접 처리하시거나, swim@swim.org로수신 거부 메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Tel : 02-796-3217 | Email : swim@swim.org |
자료제공 : (사)한국성서유니온선교회 / TEL : 02)2202-0091 정기구독/쇼핑몰문의 02-6339-1277 E-mail : webmaster@su.or.kr
"매일성경 컨텐츠는 (사)한국성서유니온선교회로부터 제공받았으며 모든 컨텐츠 저작권은 (사)한국성서유니온선교회에 있습니다."